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홈씨씨인테리어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인테리어소품

컨셉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행복의 통로 현관

주거공간에서 출입을 위한 처음 접하는 공간이자 마지막으로 접하는 공간입니다. 현관은 나의 주거공간으로 들어올 때 제일 처음 접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주거영역 밖으로 나갈 때 가족구성원이 마지막으로 배웅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주 거공간의 첫 인상과 마지막 이미지를 심어주는 의미 있는 통로가 현관입니다. 이토록 의미 있는 중요한 장소인 현관을 리노베이션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납가구에 대한 계획입니다. 최근 소비 성향이 변화 됨에 따라서 가족 구성원의 신발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의 수납으로 현관 수납장의 수납 품목도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납품목과 가족구성원수를 고려한 효율적인 수납 계획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조명계획입니다. 현관은 실내와 실외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외부와 내부의 조도 차이가 커서 실내 조도에 적응할 때 까지는 어둡게 인식됩니다. 그러므로 다른 공간 보다 고효율의 센서등을 계획 합니다. 더불어 신발장 아래 간접 조명을 설치할 수 있는 여건이라면 간접조명을 통하여 공간에 깊이감을 주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오가닉

라이트 브라운 컬러의 중문과 아이보리 폴리싱 타일의 투톤 매치가 조화로운 오가닉 현관은 3연동 중문을 적용하여 단열 효과와 함께 공간 활용을 강조하였습니다.

소프트

소프트 컨셉의 나폴리 현관장과 아이보리 바닥 타일 컬러의 매치는 일과 후 귀가한 당신에게 따뜻한 가족의 마중과 같은 온기 가득한 공간입니다.

트렌디

화이트 유광 현관장과 내추럴 그레이 헤링본 타일의 매치가 세련된 현관 트렌드를 늘 앞서가는 당신의 감각을 충족시키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