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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홈씨씨 통합 포인트 이용약관 변경 공지

2020-05-21

안녕하십니까

케이씨씨글라스가 운영하는 홈씨씨를 이용해주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홈씨씨의 서비스 제공 관련 포인트 이용약관의 변경이 있을 예정이오니, 하기 변경 내용 및 변경 이용약관 전문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1.     목적 : 케이씨씨글라스가 제공하는 홈씨씨 서비스의 포인트 이용 내역 변경 공지

2.     변경 적용 일자 : 20년 6월 25일 목요일

 

[변경 이용약관 전문]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케이씨씨글라스(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씨씨몰(이하 “몰”이라 합니다), 홈씨씨 인테리어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홈씨씨 매장(이하 “매장”이라 합니다)에서 당사의 “회원 이용 약관” 및 본 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및 위탁 동의”에 동의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은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2.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라 함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3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몰” 전용 “e-money”는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효기간이 있는 프로모션용 할인수단으로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3.     “홈씨씨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라 함은 “몰”, “사이트”나 “매장”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때 적립 또는 사용하도록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포인트를 의미하며, 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4.     “사용가능 포인트”라 함은 제9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몰”, “사이트”나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5.     “누적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사용가능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를 말합니다. 

 

제3조(홈씨씨 포인트의 개요)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1.     적립 – 회원은 “몰”,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및 활동을 통하여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용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몰”,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몰”, “사이트”)과 오프라인(“매장”)의 사용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기타 – 당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개정)

①     본 약관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30일 이전에 본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전자우편 통보, 서면 통보

2.     ”몰”(http://www.homeccmall.com) 또는 “사이트”(http://www.homecc.co.kr) 게시 / “매장” 내 게시 / 일간지 광고 등의 방법

②     본 약관의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제1항 제1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당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이라 합니다)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약관을 고지 또는 통보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개정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찬성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통보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조의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본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준용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매장”에서 당사가 정한 “홈씨씨 회원가입 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하거나 “몰” 또는 “사이트”에서 “회원 이용약관”,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활용 및 위탁 동의”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 기재 혹시 고지한 경우

2.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카드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입액 혹은 이용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된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적립한 포인트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이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몰” 또는 “사이트”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거나 “매장”에 방문한 기록이 없는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고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자격 상실일로부터 1년동안 분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7조(포인트의 이용)

①     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금액에 비례하여 본 약관에 첨부된 “포인트 적립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단, 상품 구매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②     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본인의 구매 내역 또는 서비스 이용 내역에 한하여 당사에 유효한 영수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8조(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결제금액에 대한 포인트는 당사에서 환수합니다. 또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한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환원하여 드립니다.

③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이며[법무1] , 포인트를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분에 한해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 소멸됩니다.

④     탈퇴를 요청한 회원의 포인트는 포인트 금액과 상관없이 자동 소멸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9조(포인트의 사용)

①     포인트는 “몰”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누적포인트가 1000POINT 이상인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고[법무2] , 회원은 포인트를 구매한 상품의 대금으로 대체하여 당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단, “몰”에서는 결제금액이 10,000원 이상일 경우에만 최대 50%까지 포인트로 대금 지불이 가능합니다.

②     사용가능 포인트는 1POINT 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당사는 제4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그 고지된 효력발생일로부터 적용됩니다.

③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가능 포인트 중 소멸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④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 혹은 서비스 이용 행위의 취소로 인해 누적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회원은 마이너스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당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은 발생일의 익일부터 재구매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당사가 정한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의 고객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이동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7.     성별

8.     주소

②     당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를 통해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당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존속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당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및 제24조의2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당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관리자의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법률에서 달리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공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포인트 서비스의 종료)

①     당사는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 또는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중단 또는 폐쇄 시점부터 최소 3개월 이전에 제4조 통보 방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당사는 적극적으로 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합니다. 이 경우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의 종료 또는 폐쇄 기준일은 회원에게 통보된 일자로 합니다.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 종료 또는 폐쇄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Ⅱ. 10.항에 따라 본 약관 제9조를 준용하여 현금으로 보상합니다. 

 

제12조(책임제한)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재화∙용역을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재화∙용역의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홈씨씨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3조(준거법 및 분쟁해결)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 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서 해결합니다. 

 

*첨부: 포인트 적립률

- 개인/사업자/직원: 구매금액의 1%를 홈씨씨 포인트로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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