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홈씨씨인테리어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인테리어 Tip

인테리어 Tip

분위기에 맞는 컬러 선택 TIP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URL 복사하기
  • 댓글

    0

등록일2016-12-27 조회56922

  

 

 

우리 집 분위기에 맞는 컬러는?

 

사람마다 풍기는 이미지가 다르듯, 색상도 따뜻한 색, 차가운 색, 편안한 색, 강렬한 색 등 저마다의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연출하고자 하는 공간 분위기에 따라 컬러를 선택해야 효과도 극대화됩니다. 그럼 분위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컬러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화이트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을 주는 컬러로 어느 색상과도 조합이 쉽습니다. 같은 평수라도 화이트로 마감하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2) 그레이 

모던함을 배가시키는 컬러로 채도에 따라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이 다양해 인테리어 컬러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차분한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화이트, 블랙, 파스텔 계열과 조화를 잘 이룹니다. 

 


 

 

 

3) 브라운 

클래식하고 엔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흙'을 연상시키는 컬러감으로 마음에 안정감을 주기에 숙면에 도움이 되며,어떤 배색이든 무난하게 어울립니다. 

 


 

 

 

4) 블랙

도시적이고 중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묵직한 느낌과 낮은 채도 때문에 다른 컬러와 매치했을 때 오히려 눈에 띄는 효과를 주기도 하며,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옵니다. 특히, 무채색과의 조화가 좋습니다. 

 


 

 

 

5) 레드 

따듯하고 경쾌한 느낌을 자아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색으로도 꼽혀 주방에 포인트 컬러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 효과가 큰 만큼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기 좋지만 컬러 면적이 넓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도 있습니다. 

 


 

 

 

6) 블루 

물과 하늘을 연상시키는 블루 계열은 상쾌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컬러로서,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공부방이나 서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7) 그린 

푸른 자연을 연상시키는 그린 계열은 집안 분위기를 싱그럽고 활기차게 바꿔줍니다. 동시에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이완시켜줍니다.  

 


 

 

댓글(0/200)

더 많은 인테리어 TIP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