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홈씨씨인테리어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인테리어 Tip

인테리어 Tip

효율적인 발코니 공간 활용 TIP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URL 복사하기
  • 댓글

    0

등록일2016-09-20 조회59823

효율적인 발코니 공간 활용 TIP

 

  

 

 

01. 발코니 확장하기

 

발코니는 세탁실이나 빨래를 건조하기 위한 공간, 여분의 짐을 보관하거나 김치냉장고를 놓아두던 창고 공간으로 흔히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공간을 넓게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기본으로 발코니 확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장하면 그만큼 집으로 들어오는 공간이 많아져, 큰 사이즈의 가구 나 라운지 체어를 놓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발코니 확장 시에는 창호와 바닥, 난방, 외벽 단열재 등 보온에 신경 써야 하는데, 단열을 소홀히 했다가는 겨울에 사용하지 못하는 공간으로 전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거실 부분만 확장하고 각 방에 딸린 발코니 공간들은 개인적으로 활용하거나 빨래 건조를 위한 공간으로 남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코니 확장하기
 

  

 

02. 폴딩 도어 달기

 

발코니 확장 대신 폴딩 도어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폴딩 도어는 공간 활용도가 놓아, 문을 열면 거실로 넓게 활용 가능하고 닫으면 개별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도어 프레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화이트 컬러나 프렌치 스타일의 도어는 이국적인 느낌의 효과를 줍니다.   

 

폴딩도어 달기

 

  

 

 03. 다이닝룸, 하우스 가든으로 활용하기

 

발코니의 공간을 확장하거나 폴딩 도어를 달아 거실의 넓은 공간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정된 공간을 다이닝 룸, 하우스 가든 등 취미 또는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이닝 룸으로 활용할 경우 주방에 간단한 아일랜드 바를 설치하고 발코니를 확장하여 다이닝 테이블을 두고 식사를 하거나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하우스 가드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빛이 잘 드는 발코니에 꽃/화분을 키우거나 식물을 심으면 집 안에 생기가 돌고 정원같은 풍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이닝룸, 하우스가든으로 활용하기
 

  
 

   


 

댓글(0/200)

더 많은 인테리어 TIP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