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홈씨씨인테리어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인테리어 사전

인테리어 사전

차이로 알아보는 KCC제품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URL 복사하기
  • 댓글

    0

등록일2016-10-28 조회30137

차이로 알아보는 KCC제품.jpg

 

 

KCC 에는 내화도료, 천장재, 보온단열재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또 같은 제품군 안에서도 성분, 기능, 용도에 따라 제품의 수가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동일 제품군에서 구분이 어려운 제품 간의 차이점과 특징을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견디는 온도에 따라 나누는 내화도료 

 

1) 건물의 화재 확산을 막는 건축용 내화도료 

철골에 적용한 내화도료의 단열층이 건물 화재 발생 시 기존 두께의 수십 배 이상 부풀어 불길과 열을 차단합니다. 특수첨가제를 사용해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고, 화재 시 유해가스 발생이 적으며 1시간 및 2시간용 내화도료에는 아크릴수지를, 3시간용에는 에폭시수지를 사용합니다. KCC는 특수한 수지 및 내화 첨가제 기술 등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도료를 개발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내화구조를 인정 받았습니다.  

 

2) 급가열 화재에 대비한 Onshore PFP 

육상플랜트, 정유공장, 화력발전소 등에 사용하는 내화도료입니다. 플랜트 화재는 유류 물질이 타올라 사고 발생 직후 수분 내 온도가 1,100℃까지 급속하게 오르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견디려면 강한 도막을 형성해야 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급속하게 화재열 이 올라가는 것에 대비해 만든 제품으로, 에폭시수지 및 고온에 견딜 수 있는 특수한 무기 물질을 기반으로 해서 낮은 도막 두께로도 우수한 내화 성능을 구현하는 경제 적인 도료입니다.

 

3) 폭발화재에 버티는 Offshore PFP 

해양플랜트에 사용하는 도료로 유류 화재 및 유류 폭발화재 등에 대비한 제품입니다. 화재 발생 직후 높은 압력의 화염이 지속적으로 분출되고 1,400℃까지 화재열이 오 르는 극한의 상황에 대비해 내화인정시험 중 가장 혹독한 실험을 거쳤습니다. 해양 환경 에서의 내구성을 확보해 NORSOK(노르웨이표준해양규격) 인증을 받았으며, 유기 및 무기 물질 등의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내화 성능을 구현해 글로벌 선급 사(LR, DNV.GL)로부터 형식승인(Type Approval) 인증을 획득 중입니다.

 

* PFP: 화재로부터 건축물을 보호하는 방법은 크게 PFP(Passive Fire Protection)와 AFP(Active Fire Protection) 2가지가 있는데, 스프링클러나 소화기처 럼 직접적으로 화재를 진압하는 AFP와 달리 PFP는 도막 발포를 통해 구조물을 보호하는 내화 방법으로, 건축물의 주요 구조 전체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02. 사용공간에 따라 나누는 천장재 

 

고급 불연 흡음 천장재, 마이톤.jpg

1) 고급 불연 흡음 천장재, 마이톤 

마이톤은 순수 자연 광석으로 제조하는 미네랄울계 제품으로 가볍고 단열성과 흡음성이 뛰어난 불연 천장재입니다. 고급형 천장재로서 다양한 디자인과 최고의 기능성을 갖춰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건축물은 물론 고급 사무 빌딩, 병원, 호텔 등 명품 공간 연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Bio Soluble 기술력을 확보했으며 2016년 하반기 양산될 예정입니다.




 

시공 간편하고 흡음성 뛰어난 마이텍스.jpg

2) 시공 간편하고 흡음성 뛰어난 마이텍스 

단열성과 불연성이 뛰어난 마이텍스는 KCC의 고급형 천장재 마이톤과 보급형 천장재 아미텍스의 중간 제품으로, 흡음성이 우수한 무기질 섬유를 주원료로 판상으로 제조해 석고 시멘트 판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납니다. M-BAR용 특화제품으로 시공이 간편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학교와 학원, 도서관, 관공서 등에 적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친환경 불연성 천장재, 석고텍스.jpg

3) 친환경 불연성 천장재, 석고텍스 

석고텍스는 석고보드 원판을 이용한 석고계 천장재로 가볍고 재단이 쉬우며 친환경성, 불연성을 모두 만족합니다. 모서리 직각도 면취 및 제품 치수 정확도가 우수해 시공 시 이음매 및 외관이 미려하며 천장 평활도도 우수합니다. 주재료인 석고보드는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변형되지 않아 시공 후 뒤틀릴 염려가 없습니다. 사무실과 학교, 병원, 상가, 공장, 지하주차장, 지하도 등 다양한 시설에 적용이 적합하도록 개발했습니다.  

 

 

 

 

 

 

03. 성분과 단열 온도에 따라 나누는 보온단열재 

 

건축용으로 사용하는 그라스울.jpg

1) 건축용으로 사용하는 그라스울  

규사 등 6종류의 유리 원료를 고온에서 용융한 후 고속 회전력을 이용해 섬유화해서 일정 형태로 만든 무기질의 인조 광물 섬유단열재입니다. 부드러운 섬유를 섬세하게 집면해 단열 및 흡음성이 뛰어나며, 무기질 성분이라 불에 타지 않고 시간 경과에 따른 변형이 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사용 온도는 350℃로 주로 건축용으로 사용합니다.

 

 

 

 

선박, 발전기를 보호하는 미네랄울
.jpg

2) 선박, 발전기를 보호하는 미네랄울  

미네랄울은 회장석을 주원료로 하며 고속 회전 원심 공법(Spinning 공법)으로 만들어 섬유 굵기가 가늘고 균일합니다. 미세한 공기층을 형성하고 있어 열에너지 흐름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최대 사용 온도는 650℃이며, 화력발전소 및 플랜트 내 배관과 기기, 선박 내 방화 및 내화 구조물 등에 적용합니다.  

 

 

 

 

제철소, 정유소, 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세라크울
.jpg

3) 제철소, 정유소, 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세라크울  

알루미나, 규사 등을 주원료로 하는 세라크울은 분말 상태의 원료를 전기로에서 액체 상태로 용융해 고속 회전하는 스피너에서 섬유화하는 제품입니다. 최대 사용 온도가 1,000~1,300℃인 초고온 내화 단열재로, 제철·제강, 화학·정유, 발전소, 선박 시장에서 사용합니다. Bio 세라크울의 경우 친환경적이고 생분해성 능력이 있어 인체에 안전합니다. 선박 적용 시 선박의 무게까지 줄여주므로 조선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댓글(0/200)

더 많은 인테리어 사전 보기